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연애중

돌싱남과 돌싱녀가 재혼하려는 이유 BEST 5

by 오왠 2019. 4. 2.

결혼에서 실패를 맛본 돌싱남과 돌싱녀.

아마도 결혼이라는 개념에 대해 진저리가 날법도 한데, 재혼하려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스스로 이혼을 원했던 사람들은 이혼 직후 "혼자인 편이 훨씬 행복하다" 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재혼하고 싶다"는 쪽도 많아지는데요,

하물며 원치 않던 이혼을 한 돌싱남과 돌싱녀는 재혼을 강하게 의식할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돌싱남과 돌싱녀가 재혼하려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1. 혼자 육아하는 것에 대한 부담

이혼하면서 어린 자녀에 대한 양육권을 자신이 가져온 돌싱남이나 돌싱녀는

꽤 빠르게 "재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과 육아, 양 쪽을 모두 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돌싱녀가 아이의 양육권을 가지고, 양육비를 받더라도, 즉 육아에 전념할 수 있는 상태라도

역시 혼자 하는 육아는 심신 양면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돌싱남이 아이를 돌보는 케이스도 많아지고 있지만,

남성이 혼자 육아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가 ㅁ낳습니다.

또한 돌싱남과 돌싱녀를 막론하고, 아이를 위해 역시 "아빠" "엄마" 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이

두 명 모두 집안에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재혼을 희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2. 경제적인 부담

자녀가 있는 돌싱남과 돌싱녀의 경우 재혼하려는 이유가 경제적인 사유로 인한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비록 양육비를 받다고 하더라도, 그것만으로는 꽤 빠듯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없었다하더라도 외벌이보다는 맞벌이를 하는 것이 생활에 큰 여유가 있는 것은 당연하죠.

즉, 커플에 비해 돌싱남과 돌싱녀는 비경제적인 생활 스타일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이죠.

단순히 주거 비용만 생각해도 집세를 두 곳에 낼 것을 한 곳에만 내면 되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역시 현실적으로 경제적인 이유때문에 재혼을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 것입니다.

3. 혼자 하는 식사, 혼자 보내는 휴일의 쓸쓸함

심리적인 이유로 재혼을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혼을 하면 당연히 좋든싫든 집안에 항상 파트너가 있죠.

아침에 집을 나설 때 파트너의 얼굴을 보고, 직장에서 돌아오면 반겨줄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일상이 이혼에 의해 격변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와도 늘 혼자가 되는 것이죠.

특히나 돌싱남과 돌싱녀에게 이런 외로움을 실감하게 하는 것은 휴일입니다.

스케쥴이 없는 휴일 아침, 혼자 일어나 식사를 할 때 쓸쓸함을 리얼하게 느끼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혼자 식사 하는 것을 슬프게 여기는 것은 이전에 결혼 생활을 경험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특별히 열중하는 취미가 없는 사람은 낙담하게 되기도 합니다.

4. 모든 집안일을 혼자 하기 힘들기 때문

이것은 돌싱남이 많이 가지는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부부가 분담해온 집안일을 혼자 처리할 때, 여러 곳에서 서툴다는 것을 돌싱남은 느낍니다.

여기서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였던 "아내라는 존재"의 크기에 주의하고, 재혼을 생각합니다.

재밌는 것은 결혼하기 전에 이들도 당연히 자취 등을 하며 스스로 집안일을 했다는 점이죠.

그러나 일단 결혼을 경험한 돌싱남은 이런 일들을 혼자하면 힘들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청소를 게을리해 쓰레기집을 만들던가, 세탁할 옷들이 싸여 옷장 속 속옷이 바닥나게 되는 등 말이죠.

특히나 큰 것은 요리입니다.

아무리 요리하는 남자가 늘어났다고는 해도 보통 남자는 부엌이 어색합니다.

휴일에 요리를 할 수는 있어도, 평일은 거의 외식하거나 배달 음식을 먹습니다.

돌싱녀도 역시 결혼할 때와 달라져 귀찮음을 느끼고, 똑같이 외식이나 배달음식, 편의점 음식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건강 관리면에서도 불안이 발생하고, 비경제적이라는 마이너스도 작지 않습니다.

그래서 "재혼하고 싶다"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5. 노후에 혼자라는 것은 불안하고 외롭기 때문

노후 문제 역시 간과할 수 없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돌싱남과 돌싱녀는 젊은 시절에는 아직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으면 그렇게 살기가 어려워집니다.

건강면에서도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노인이 혼자 사는 것은 단점 뿐입니다.

고령화 사회인 한국에서는, "어떻게 하면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를 보낼 수 있을까?" 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고민입니다.

특히 노후의 안전함을 생각할 때는 파트너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리얼하게 재혼을 생각하게 되면 나이가 많을 수록 성공률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노후를 생각하는 돌싱남과 돌싱녀는 꽤나 빠른 단계에서 재혼을 결심하게 되는 것이죠.

"사랑의 진화, 우먼 시크릿"

-마케팅이즈 이벤트 캠페인

돌싱남과 돌싱녀를 매치시켜주려는 TV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있죠.

이상으로 돌싱남과 돌싱녀가 재혼하려는 이유를 소개했습니다.

다들 한 번 결혼을 경험했기 때문에 생기는 불안이나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여러번의 결혼을 실패해도 다시 결혼을 하려는 돌싱남과 돌싱녀가 많은 것입니다.

다들 희망을 가지고 멋진 파트너를 찾읍시다.

출처: https://eddiemorra.tistory.com/108 [L for Love]

 

댓글